home > 등대콜소식
조회 : 2793 / 등록일자 : 2013-03-18 13:14:24 / 첨부파일 :
스마트폰 시대 '등대콜' 이용은 '칼택시(CalTaxi)'를 활용하세요!
무제 문서

스마트폰 시대 '등대콜' 이용은 '칼택시(CalTaxi)'를 활용하세요!

 

부산개인택시조합, '스마트폰 앱' 서비스

【부산】"스마트폰 시대 '등대콜' 이용은 쉽고 빠른 '칼택시(CalTaxi)'를 활용하세요!!"

부산개인택시조합은 브랜드택시인 등대콜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스마트폰 앱(APP)으로 쉽고 빠르게 호출할 수 있는 칼택시 기능을 추가해 본격적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칼택시 부가 서비스'는 등대콜 이용객이 현재 위치를 잘 몰라 설명하기 힘들거나 호출번호를 알기 힘들 경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해 쉽고 빠르게 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또 호출 후 배차된 택시의 현 위치조회 기능에다 주변의 빈 택시를 조회해 배차를 신청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돼 있다.
여기에 배차된 택시가 근접했을 때 사용자에게 나갈 준비를 알리는 기능과 신청 목록을 저장해 추후 같은 장소로 호출시 바로 신청할 수 있는 기능도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출·퇴근 등 이용자가 집중되는 특정시간대 기존의 콜 센터 상담원이나 ARS 자동접수가 제때 되지 않을 때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3초 이내 접수돼 차량을 배차받을 수 있다.
등대콜은 콜 센터 상담원을 통하거나 동일장소에서 4회 이상 찾는 고정 이용객에게 서비스하는 ARS 자동접수에서 칼택시 기능도 추가해 그만큼 이용이 편리해지고 있다.

등대콜은 4500대의 차량에 하루 평균 콜 센터에 1만5000여건이 접수돼 1만3000건 정도가 성공되는 부산의 대표적 브랜드 택시다.
칼택시 이용객은 지난 2월 시범운영기간 946건이 접수돼 15%인 141건 성공되었으며, 접수건수와 성공률이 꾸준히 높아지는 추세다.

진광식 동부엔티에스 등대콜 지점장은 "스마트폰 시대 칼택시의 다양한 서비스는 먼저 스마트폰에 앱을 구축해야 받을 수 있다"며 "상반기까지 홍보기간이 끝나면 하반기부터 이용객이 늘어나 연말께는 전체 등대콜 이용자의 30% 정도가 이 시스템을 이용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교통신문 2013.03.18] 윤영근기자 ygyoon@gyotongn.com

 

 
 
 
Copyright. 부산개인택시조합.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