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등대콜소식
조회 : 548 / 등록일자 : 2016-10-31 10:01:35 / 첨부파일 :
부산개인택시조합 ‘등대콜’ 대기자 모집
무제 문서

부산개인택시조합 ‘등대콜’ 대기자 모집

 

【부산】부산개인택시업계의 대표적 브랜드택시인 ‘등대콜’이 대기자를 모집한다.

부산개인택시조합은 브랜드택시인 등대콜 참여를 희망하는 조합원을 대상으로 다음달 1일부터 상시 모집을 실시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기존 등대콜 조합원의 양도와 탈퇴로 인한 결원을 충원하기 위해서다.

서류접수는 조합 기획·정보팀과 4개 지부에서 받는다. 자격요건은 만 63세 이하인 자와 브랜드택시 운영 규정 및 약관의 행정지시 사항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자, 최근 3년간 승차거부, 부당요금, 호객행위, 합승으로 인한 행정처분이 없는 자, 차령이 7년 이내인 차량 등이다.

하지만 조합비 등 각종 분담금을 3개월 이상 연체 중인 자와 조합에서 운영하는 LPG 충전소 주유실적이 월 평균 400ℓ 미만인 자는 참여할 수 없다.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자격요건 조회 등을 거쳐 결격사항이 없으면 개별 통보한다.

등대콜 모집에 참여하려면 차량에 8인치 내비와 2컬러 빈차등, 외장모뎀을 설치해야 한다. 또 브랜드 띠 등 각종 부착물과 제복은 본인 부담으로 별도 구입해야 참여할 수 있다.

조합 관계자는 “택시 이용시민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등대콜 참여자는 4500명 선에서 100여명이 부족해 11월1일부터 상시 모집을 실시해 등대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교통신문 2016.10.24] 윤영근 기자

 
 
 
Copyright. 부산개인택시조합.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