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유광장 > 공지사항
조회 : 31 / 등록일자 : 2019-10-30 10:01:17 / 이름 : 관리자
부산역 주변 불법 주․정차 민원사항 및 택시내 분실물 관련 안내
무제 문서

 

부산역 주변 불법 주․정차 민원사항 및 택시내 분실물 관련 안내

  (1) 부산역 주변 불법주·정차 민원사항 안내

     최근 계속적으로 부산역 주변 중앙대로 석초원∼해양빌딩∼세종빌딩∼부산역 택시승강장으로 진입하는 일방통행도로와 부산역 뒤편 충장대로 선상주차장 입구∼항운복지회관 사이에 일부 택시들이 줄지어 대기하는 과정에서 주변 건물주차장 출·입구와 일방통행로 진입방해, 교통흐름 방해, 시민들의 통행 방해 등 관할청으로 지속적인 민원이 많이 발생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앞으로는 통행자의 통행로 확보 및 교통사고 방지, 교통소통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라며, 계속적으로 근절되지 않을시 강력히 불법 주‧정차 CCTV 단속을 실시한다고 하오니 민원이 발생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협조 당부 바랍니다.

  (2) 택시내 분실물 관련 안내

     택시내 승객 하차시 물건 등을 두고 내려 찾아 달라는 민원이 조합, 시청, 경찰서(지구대)로 많이 발생되고 있으며 다행히 승객이 요금을 카드로 결제하여 차량번호를 알아 조합으로 연락해서 분실물을 찾아드리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반면 분실물을 승객에게 반환 시 과도한 사례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어 또 다른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니 특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분실물을 습득하였음에도 경찰서(지구대)에 맡기지 않고 본인이 소유하는 경우“유실물법”에 따라 형법 제360조 “점유 이탈물 횡령죄”에 해당되어 횡령한 자는 1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하오니 차내 분실물 습득시 번거롭더라도 반드시 주변 경찰서(지구대)에 맡겨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Copyright. 부산개인택시조합.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