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유광장 > 공지사항
조회 : 155 / 등록일자 : 2020-05-27 15:26:20 / 이름 : 관리자
교통사고업무부 제반 안내
무제 문서

 

교통사고업무부 제반 안내

 (1) 안전운전 당부

    최근 주차장에서 운전석 문을 연채로 머리를 밖으로 내밀고 후진타가 조작실수로 조합원이 사망하거나, 전방주시 태만하여 무단횡단하는 보행자를 충격하여 사망케 하는 사고등 대형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으니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운전자의 전방주시 및 안전운전은 수 없이 강조하여도 절대적인 전제조건입니다.

전방에 신호가 어떻게 변하는지,

주변에 보행자는 없는지,

앞서가는 차량이 갑자기 정지를 하는지,

옆차로에서 다른차량이 끼어드는지 등

주행상황을 적시에 신속히 확인하고 충실하게 전방주시 의무를 유념하시어 사고 예방을 당부 드립니다.

 

※ 사망사고 사례

 ■ 머리 내밀고 운행타가 조합원 사망

  - 부산36바****(조합원/59세)

  - 2020. 4. **. 13시경

  - 사하구 하단동 **병원 주차장에서 운전석 문을 열고 고개를 내민 상태에서 후진하면서      주차장기둥과 차량사이에 머리가 끼면서 경추골절로 인하여 조합원이 사망한 사고임

# 운행 중에는 절대로 신체일부(머리, 팔, 다리 등)를 차량 밖으로 내밀고 운전행위는     아주 위험함으로 절대로 삼가시기 바랍니다.

■ 무단횡단 보행자 충격/사망

 - 부산37바****(조합원/70세)

 - 2020. 4. **. 09시30분경

 - 해운대구 반송동 반송도서관 부근에서 좌회전 하면서 무단횡단하는 보행자를 미처    발견치 못하고 충격하여 보행자가 사망한 사고임

# 운행중에는 항상 전방주시를 철저히 하시고 특히 사각지대를 잘 살피시길 당부드립니다.

 

 (2) 안전속도 5030 본격 단속시작

    지난해부터 부산시내 주요도로와 이면도로에서 속도를 시속50km, 30km로 제한하는 ‘안전속도5030’을 시행하였고 6개월동안 계도기간을 거쳐 5월 12일부터 본격적인 단속이 시작됐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과태료 또는 범칙금이 부과됩니다. 시속20km내 위반은 3만원, 20~40km위반은 6만원의 범칙금이 발부됩니다.

 특히 어린이 보호시설 주변도로의 속도위반은 민식이법 시행으로 인하여 주요 도로보다 2배이상 가중처벌되며 부산경창청은 단속시행에 따라 수시로 단속 및 장비 확충할 예정이라고하니 필히 유념하시어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 과속사고 발생시

- 공제조합에 보험가입 되어 있어도 치상 사고이면 20km/h 초과과속 사고는 12대    중과실 사고이므로 사고운전자는 형사입건 5년 이하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과 동시에 벌점, 면허정지에 처할 수 있으며, 보험접수 외 별도의 형사합의

- 공제보험 특별할증

- 자차수리 경우 20km/h초과 40km/h 이하 과속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 되면 자부담금    + 특별자부담금 일금 30만원(40km/h 초과시는 일금 50만원)

 

 
 
 
Copyright. 부산개인택시조합.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