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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 33 / 등록일자 : 2019-07-31 10:04:56 / 첨부파일 : 2019년 07월 공문(공제).hwp
2019년 07월 공문(공제)
“비젼 2020”최고의 공제조합으로 도약한다

“비젼 2020”최고의 공제조합으로 도약한다.

전국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공 제 조 합 부 산 지 부

업무 : 400-489               ☎ 500-8600                      2019. 7. 17.

수신 : 전 조합원

제목 : 사고예방 안내

        열악한 환경 속에서 운수사업에 전념하시는 조합원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손해보험사에서는 사고증가와 보상단가 상승에 따른 보상금 증가요인을 이유로 매년 보험료를 인상해 왔습니다. 공제조합 타 지부에서도 동일한 이유와 낮은 지급여력 비율로 인해 국토교통부의 경영개선 권고, 요구, 명령 등으로 분담금을 이미 인상하였으며 다수 지부가 인상 예정에 있는 실정입니다.

당 지부도 매년 증가하는 악성, 중상사고와 물가인상으로 인한 진료수가, 정비공임 인상 등 공제금 상승요인들로 6월말 현재 경영수지가 약 8억6천만원 적자로 누적적자 약 37억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러 차례 사고예방 당부와 사고 감소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왔으나 악성 및 중상사고는 오히려 늘어나고 지급 공제금이 증가하여 경영수지가 급속도로 악화되고 있습니다.


구  분

악성 및 중상사고

사망 사고

2018. 6월말 현재

741건

2건

2019. 6월말 현재

879건

6건

증 감

  138건↑

  4건↑

< 악성 및 중상사고 현황 >


  국토교통부에서도 부산지부의 경영수지 악화에 따른 지급여력 비율이 2018.12월말 현재 55.8%로 정상기준 100% 미만에 해당되어 경영개선 권고를 하였으며 지급여력 비율 정상을 위한 경영개선 계획을 수차례 보고하기도 하였습니다.

(2019.5월말 현재 지급여력 비율이 39%로 경영개선 요구 상태로 악화됨)


국토교통부장관은 경영수지 권고 사업장에 추가 분담금 부가 및 요율조정 등의 조치를 직권으로 할 수 있어 부산지부에서는 지급여력 비율 상향 및 공제경영 정상화를 위해 조만간 공제분담금을 인상할 수밖에 없는 안타까운 실정에 있습니다.


  조합원님 !

  승차공유서비스 영업 행위와 장기적인 불황여파로 운수사업 환경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어려울 때 일수록 기본적인 교통법규는 꼭 준수하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사고가 발생하면 조합원님 개인적인 불이익뿐만 아니라 공제조합에서는 경영수지 악화로 공제분담금 인상요인으로 이어지니 사고예방에도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산지부 직원들도 조합원님들의 소중한 자산을 아끼고 지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이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끝.


            전국개인택시연합회공제조합 부산지부장

변화와 도전 그리고 열린 미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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